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

트럼프 코로나 관련주 (엮이면 대박예감)

주식 투자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간만에 포스팅 올립니다.

트럼프 코로나 확진받고 딱 한종목이 머리에 스쳤으니... 바로 제넥신이다. 엮일지 말지는 잘 모르겠으나 엮일만한 스토리는 타 종목보다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01/0011918264

'코로나 입원' 트럼프, 개발 중 항체약물과 렘데시비르 투약(종합)

중증환자용 렘데시비르…"산소공급 필요 없지만 전문가과 논의해 선택"美리제네론 실험용 항체약물도 회복자 항체와 섞어 처방면역 강화에 도움 되는 아연·비타민D 등도 복용2일(현지시간) 미�

n.news.naver.com

현재 트럼프는 리제네론의 항체약물, 길리어드의 렘데시비르 투약중에 있다.

개인적으론 현재 명확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실험적으로 투약을 하고있지않나 싶다.

우선 미국 코로나 컨트롤 타워인 국립보건원 NIH 산하 국립 알레르기 감염병 연구소 NIAID 에서도 몇가지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백신 - 모더나의 RNA 백신
중증치료제 - 렘데시비르 ( 트럼프 투약중 )
경증치료제 - NT-I7 (일명 하이루킨)

위 약물들은 상당히 엄선해서 진행하는 느낌이다. 트럼프는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여기 임상진행중인 약물을 처방받을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다 미국회사가 진행하고 있는데, 놀랍게도 여기 국내회사가 개발한 약이 포함되어 있다.

NT-I7은 네오이뮨텍이라는 미국회사의 약물이고, 우리나라 제넥신에서 개발하였다. 림프구감소증(일종의 면역세포수 저하에 따른 면역력 감소증)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다시말하면 면역세포 수를 늘려주는 약이다.
체내 짧게 존재하는 인터루킨7의 롱액팅하도록 개량된 바이오베터로 보면 될듯. 여러 타 임상에서 안정성과 효능은 증명되었다.

네오이뮨텍 또한 제넥신의 핵심개발진이 따로 나가 차린 회사인데, 제넥신이 상당량 지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네오이뮨텍은 조만간 국내증시에 상장예정인 회사이기도 하다.

현재 트럼프는 경증인데 다소 공격적인 처방으로 렘데시비르가 처방되었고, 개인적 견해로는 향후 안정 되면 NIAID에서 함께 임상중인 NT-I7도 처방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개인적으론 이 약은 면역이 약한 노인에게 특히 좋은 약이라 본다.

향후 트럼프에 처방된다면 임상 진행에도 상당한 진전이 있고, 미국 정부 지원도 상당수 받을것으로 예상한다. 그 수혜는 제넥신이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