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

(미국주식) 미국 대선에 상승이 기대되는 섹터!

*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으며 본 포스팅으로 인한 손실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지난 SBS 돈워리스쿨에서 미 대선주를 주목하라고 추천을 해주었다.

미 대선에 앞서 미 대선으로 대규모 광고비가 지출될 것으로 예측하였과 광고섹터가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한다. 개인적인 생각에도 코로나 영향을 대선광고비 집행을 통해 신속하게 탈출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지난 16년 대선에는 sns 방식의 광고가 흥했는데, 이에 페이스북 구글이 수혜를 입었다. 하지만 최근 sns 출처의 광고는 신뢰도가 떨어지는바 결국 전통적인 광고강자인 TV나 신문광고에 집중될 것이라고 한다.

돈워리스쿨에서는 종목명을 간접적으로 알려주었는데 결국 몇시간 서칭해서 관련주들을 모두 찾아냈다. 그리고 정찰병들 좀 보냈는데 벌써 수익이 좀 괜찮다.

 

대충 일주일 수익치고는 괜찮은 편.

대선광고는 뉴스채널을 통해 집행될 가능성이 높다. 그런데 직상장된것이 잘없어 찾는데 애를 먹었다. 막상 찾아도 시총이 너무 커서 수혜를 입을 수 있을까 의문인 것도 많았다.

개인적으로 추려본다면

뉴스 코퍼레이션 - 월스트리트 저널(신문사) 소유. 세계 3대 미디어그룹이다.

뉴욕 타임즈 - 다들 아실듯한 유명 미국 신문사. 상대적으로 시총이 작아서 상승여력이 크다.

바이어컴cbs - 미국 메이저 방송사인 cbs 소유

AT&T - 잘 알려진 통신회사로 폭스뉴스 소유. 배당이 매력적임.

그외 아마존, 월트 디즈니, 컴캐스트 등등이 있지만 타 사업영이 훨씬 크다고 생각이되고 컴캐스트는 정찰병이 시들해서 별로 추천해주고 싶진 않다는 생각이다

 

추후 개별종목 분석을 통해 소개하는 자리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