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

제넥신 멘붕... 임상 1상부터 다시한다는데 팩트 체크해보자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마음이 아프네요. ㅠㅠ 이제서야 정신을 차리고 글을 써봅니다.

우선 제넥신은 이번 임상변경을 통해 기존 gx-18에서 gx-18n으로 1상부터 다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성분이 어떻게 바뀌었나 보겠습니다.


GX-19는 pGX27-S1S2이고
GX-19N은 pGX27-S1S2 + pGX27-SRBD/NP입니다.

보면 기존의 것에 pGX27-SRBD/NP 성분이 추가되었습니다.

pGX27은 제넥신에서 자체개발한 고발현 벡터(운반체)에 S1 S2 코로나 스파이크 단백질을 싣은 것이고,
SRBD 는 스파이크 수용체 결합 도메인, NP는 뉴클레오캡시드 단백질이다.

전공자가 아니라 지식이 다소 부족하지만 대충 pGX27이라는 운반체에 코로나 바이러스임을 인지할 수 있는 부분을 암호화한 유전자를 탑재하여, 체내 세포내로 들어가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표면을 구성하는 단백질들이 대량 생산되어 우리 몸속 세포들이 코로나바이러스 정보를 미리 인지, 학습하여 백신효과를 내는 원리이다.

쉽게말하면 차에 코로나 바이러스 팔 다리 도면을 실어 공장에 가져다주면, 공장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팔, 다리를 만들고 주변에 사람들이 와서 코로나바이러스 팔이고 다리는 이렇게 생겼구만 나중에 완전체가 와도 팔 다리만 보면 알겠구나 하는 것이다. 적의 정보를 미리 알면 당연히 잘 대처할 수 있다.


내 생각에는 gx-19n에서 gx-19성분을 포함하고 있기에 gx-19 1상은 완전히 실패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성분을 그대로 가져다 쓰는걸로 보아 gx-19의 안정성은 확인되었는데 효과가 미미했을 것이다. 그래서 성분이 추가된 것으로 짐작된다.


후.. 어찌됬든 1상부터 다시 시작이고 10주 이상 시간이 더 소요될 예정이다.

국내 백신 출시 마지노선은 내년 가을정도로 보이는데, 제넥신에서 완주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그럼 모두 성투하시기를 바랍니다.